인사말

한양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는 1980년에 설립된 후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한 전통 있는 학과입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은 번역, 통역, 항공, 방송, 출판, 교육, 영화, 무역, 호텔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과 성실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의 인재로서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주요 목표는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화에 대한 폭넓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안으로는 한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밖으로는 국제 사회에 한국을 알리는데 공헌할 수 있는 균형 있는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발전뿐 아니라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도 헌신할 수 있는 봉사 정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프랑스어 향상과 프랑스 문화 이해 증진을 위해 ‘프랑스 파리8대학 현지학기제’, ‘프랑스 교수 초청 하계 방학 연수’, ‘DELF시험 준비반’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자체에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과 연계하여 졸업생들의 원활한 사회 진출과 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우리 학과에는 원어연극학회 <라보엠>, 샹송공연학회 <샹송반>, 자유토론학회 <그루터기> 등 여러 학회들이 있으며,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로 해마다 뜻깊은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는 뛰어난 외국어 능력과 국제적 안목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터전입니다.이곳에서 세계를 향한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학교 프랑스학과 학과장 이충훈
QUICK MENU SERVICE

의과대학전체메뉴 바로가기! 의과대학 전체 사이트 메뉴를 한곳에서 ONE-클릭으로 바로!

맨 위로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